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공주대, '2017 중국 조선족 학교 교사 초청 연수' 실시

공주대, '2017 중국 조선족 학교 교사 초청 연수' 실시 - 1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지난 10일 오후 5시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중국 조선족 학교 교사 초청 연수'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선족 학교 교사 초청 연수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조선어 교사 40명, 전통 음악 교사 22명 등 총 6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생들은 한국의 최신 국어교수법, 음악 관련 교수법, 국내 교육기관 방문 및 수업 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이 연수는 조선족 학교 교원 역량 강화와 국내 교원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문화·예술 분야인 음악교원을 초청 인원에 포함해 조선어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 교과 교육까지 진행된다.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양병찬)은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론 중심의 교육을 지양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매체 활용한 교수·학습 지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수법 외에도 정선아리랑 배우기 체험, 한국 공연 관람 등의 한국문화 실습 및 체험, 강원도 정선, 서울 등 지역 문화를 탐방하는 일정도 편성해 더욱 심도 있고 알찬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향후 조선족 동포 사회 교원의 역량 강화에 크게 이바지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끝)

출처 : 공주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1일 11: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