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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군, 2017년도 4/4분기 고충 민원 처리실태 점검 실시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고충 민원 처리 역량을 증진하고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2017년도 4/4분기 고충 민원 38건에 대해 처리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매년 고충 민원 예방, 해소, 관리기반 3개 분야에 대한 분기별 점검을 실시해 고충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자기 시정 노력과 민원처리서비스 질 향상을 통해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충 민원 처리실태 점검을 통해 고충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 고충 민원 해결률 등 민원처리의 적정성과 충실도를 확인하고 다수 집단민원 처리실태, 감사부서 처리율 등을 통해 고충 민원 처리에 대한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해결 노력도를 확인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충 민원의 처리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환경을 조성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예방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군민과 대면하는 소통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기관장의 관심도와 지원도를 높여 왔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특성과 내부여건을 고려한 차별화된 고충 민원 관리 체계를 마련해 다양화하고 집단화되는 군민의 고충을 다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1일 15:14]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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