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코레일 인재개발원, '겨울방학 어린이 철도학교' 운영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철도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애를 고취하기 위한 어린이 철도학교를 운영한다.

국내 유일의 철도 특구 도시인 의왕에서만 접할 수 있는 철도학교 프로그램은 어린 학생들에게 철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철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어린이 철도학교는 12일 갈뫼초교 25명, 오는 19일 왕곡초교 학생 27명 등 총 52명이 참여하며 철도안전체험센터 안전교육, 시뮬레이터 기기 체험, 철도서비스와 예절 체험, 철도 역사와 철도 과학기술 학습 등 철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간을 가진다.

특히 코레일 전문교수와 철도산업관광 해설사가 직접 어린이들에게 철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철도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의왕 레일바이크 호수 열차를 직접 타보며 철도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기회도 마련됐다.

이만재 공원산림과장은 "철도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철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 지역의 특색있는 철도문화에 대해 새롭게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2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