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 쌀, 지난해 156% 증가한 39억 원 판매

강진 쌀, 지난해 156% 증가한 39억 원 판매 - 1

강진군이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 회원들과 2017년 협의회 결산 및 2018년 강진 쌀 판매촉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2017년 협의회 결산 및 판매 성과 분석과 함께 2018년 수도권 학교급식 납품 확대 방안 및 강진 쌀 판매촉진을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강진군은 평생 고객 확보를 위해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와 연계해 공동마케팅을 해왔다.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해온 결과 2017년 9만150포, 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156%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또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프리미엄 호평이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12년 연속 선정되고 수도권과 광주·전남권 96개소에 학교급식용 쌀을 납품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이런 매출을 기록하기까지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및 애향 운동의 하나로 자리 잡은 800여 공직자의 쌀 판매 참여, 우수부서 및 개인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군은 고정고객에게 감사인사와 미질 좋은 쌀 생산을 다짐하는 군수 서한문 발송, 농특산물 홍보 및 언론, 지하철 광고 등 다각적인 노력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2017 강진방문의 해 대성공에 이어 2018년은 농업소득 배가 원년의 해로 정하고 5개년 계획을 수립해 5년 이내에 농업인의 연간 순소득 6천만 원이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강진 쌀 판매 활성화와 신규·고정고객 확보, 미질 좋은 쌀을 생산해 강진 쌀의 신뢰와 이미지를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는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대외 홍보와 쌀 판매 전담직원 배치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강진 쌀 판매 활성화 기반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진 쌀 관련 정보는 강진 쌀 홈페이지(www.gangjinss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5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