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 동악산, 대한민국 대표 명산으로 거듭난다


곡성 동악산, 대한민국 대표 명산으로 거듭난다 - 1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곡성 대표 산인 동악산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시켜 더 많은 등산객을 유치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거듭나기 위해 37억 원의 사업비로 명품 숲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악산 명품숲길 조성사업은 16년 기본설계용역과 17년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17년 10월부터 2018년 5월까지 6개월간의 사업 기간을 거쳐 곡성의 관광거점으로 조성되며 국민의 건강증진, 트레킹에 대한 국민적 수요에 부응하도록 쾌적하면서도 안전한 숲길로 달라진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 사업은 곡성읍 월봉리 산27-1외 27필지 13.6km 구간에 신규 숲길을 개설하고 훼손된 기존 숲길을 정비하는 한편, 로프난간 등 4종의 안전시설물과 휴게데크 및 전망데크, 데크난간, 목제 난간 등을 설치해 안전하게 숲길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등산로 시작 지점인 도림사 오토캠핑장 주변 숲에 에코어드벤쳐시설을 설치해 곡성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모험정신과 패미리쉽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안전장구 착용 없이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풋 브릿지 시설을 함께 설치해 등산객과 관광객 모두에게 숲 속에서 모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재미를 선물해 다시 찾고 싶은 곡성을 만들 생각이다.

계곡부에는 네트어드벤쳐 시설로 휴식을 즐기면서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숲길체험코스를 만들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배넘이재 구간 평탄지에는 산수국과 꽃무릇 164,700본을 심어 하늘에 초화류 공원이 펼쳐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하늘공원을 조성하고, 허공에 떠 있는 체류공간인 행잉 트리 하우스 설치로 숲 속과 하나 되는 재미있는 체험공간 제공으로 자연 생태를 직접 체험할 뿐만 아니라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처럼 여러 가지 이색적인 공간 조성으로 더 많이 더 자주 찾아오고 싶은 동악산을 만들어 대한민국 대표 명산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는 절대 어렵지 않으리라고 보인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곡성은 산림면적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넓은 만큼 산림 휴양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투자한다면 관광객에게 잊히지 않는 곡성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동악산 명품숲길 조성사업이 마무리되면 전국의 많은 등산객이 찾는 유명산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