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남도, 설 앞두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전라남도는 설이 임박한 시점에 최저임금까지 인상돼 각종 서비스 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할 수 있다고 판단,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마련해 강력히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역경제과장을 '물가관리 총괄관'으로, 각 실·과장을 22개 시군의 물가책임관으로 하는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 오는 3월 18일까지를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전라남도는 이 기간에 사과, 배, 닭고기, 쇠고기 등 32개 설 성수품의 물가 동향을 치밀하게 파악하면서 불공정 거래행위, 원산지표기와 가격표시 위반과 같은 부당한 상거래 행위를 철저하게 차단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단체와 지역상인회, 외식업 중앙회, 숙박업 중앙회, 유관기관 등과 간담회 및 캠페인을 열어 자율적 물가안정 분위기를 조성키로 했다.

특히 전통시장 성수품 할인 판매와 주정차 허용 구간 확대 등을 통해 직거래장터가 활성화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병선 전라남도 지역경제과장은 "장기적으로 볼 때 임금 상승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회·경제적 변화는 소비 확대로 수요가 늘고, 공급(생산)이 증가해 다시 고용이 증대하는 선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박리다매'와 '가족운영' 등을 통한 인건비 절감으로 저렴한 가격을 받는 전남지역 353개 착한가격업소의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홍보해 물가 걱정을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소비자물가는 1.9% 상승했으나 올해는 1.8% 수준의 안정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그러나 최저임금이 7천530원으로 지난해보다 1천60원(16.4%)이 인상되면서 일자리가 줄고 서비스 분야 물가가 일시적으로 오를 수 있다는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
(끝)

출처 : 전라남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5일 16: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