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2018년 강소농 육성대상 농업경영체 모집

영광군은 2018년 강소농 지원대상 농업경영체를 15일부터 오는 2월 12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강소농'은 전업농들에 비해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체 간 협력을 통하여 극복할 수 있도록 교육, 경영 컨설팅, 소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한다.

또한 소규모 농가의 어려운 점인 판로개척이나 마케팅 활동 등을 여러 농업인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 수 있도록 육성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2017년에는 영광군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참농군'과'논두렁밭두렁', '별난농부들', '새싹농부들'등이 있으며 농촌진흥청 주관 2017강소농창조농업대전에 참여해 자율모임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바가 있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의욕 넘치는 젊은 인재들이 강소농에 많이 참여한다면 영광농업환경을 변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하며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주체로 양성할 계획이다.

강소농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개발과 지도기획 담당(061-350-4830~1)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5일 16: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