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 인천공항~광명역 간 도심공항버스 운송 시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공항∼KTX 광명역'간 도심공항버스가 오는 17일부터 운행된다고 밝혔다.

상행은 송도국제교 정류소에서 1회 정차하며, 하행은 항공보안법 시행령 제11조에 의거 보안검색이 끝난 위탁수하물을 공항까지 보호조치하기 위하여 Non-Stop으로 운행하게 된다.

인천공항에서 KTX 광명역은 승용차로 4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50㎞)이나 한 번에 가는 대중교통이 없어 기존 대중교통을 두세 번 환승하고 도착에 걸리는 시간도 1∼2시간가량 소요돼 시민들이 이용하기가 상당히 불편했다.

새로 개통 예정인 도심공항버스는 인천지역과 KTX 광명역 간 접근성을 증대시켜 지역주민들의 광역교통 편의를 개선하고 특히, 최근 늘어나는 인천공항혼잡도 해결을 위한 방편인 도심공항터미널 설치로 지방고객들에게 인천공항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게 되므로 인천지역의 경제 및 관광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도심공항터미널은 공항이 아닌 도심에서 출국 수속을 밟는 곳으로, 탑승 절차, 수화물 위탁, 출국심사 등이 가능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으며 공항터미널의 혼잡을 해소할 수 있다.

최강환 인천시 교통국장은 "도심공항버스가 마련됨으로써 우리 시민들이 KTX를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지방이용객들의 집객 효과로 인해 인천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이 노선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5: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