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가조온천관광지에 가족호텔 들어선다

거창군, 가조온천관광지에 가족호텔 들어선다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가조면 일부리 가조온천관광지 호텔부지에 취사시설을 갖춘 31실 규모의 가족호텔이 들어선다고 밝혔다.

1월 11일 거창군은 가조온천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가족호텔 건립 사업계획에 대해 승인을 했다.

31개 객실과 온천사우나, 일반음식점 등의 부대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149억 원이며 준공 목표는 2019년이다.

가조온천관광지는 2015년 광대고속도로 4차선 개통 이후 이용객이 해마다 늘어 2017년에는 273,631명으로 전년 대비 2∼3배가 늘어난 상황이다. 여기에 가족호텔까지 들어서면 가족 단위 이용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군은 2014년 유일하게 있던 뉴거창관광호텔이 폐업한 이후 대규모 행사 유치에 애로를 겪어 왔기에 호텔 건립 소식을 반기는 분위기다.

호텔이 작은 규모지만 취사시설이 있어 온천을 즐기려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동인 군수는 "그동안 거창의 숙제였던 호텔 건립으로 관광인프라가 확충돼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조성 중인 남상 창포원, 고제 스피드 익스트림타운, 가조 항노화힐링랜드 등 새롭게 선보일 관광시설과 연계해 머물 수 있는 거창, 쉼이 있는 거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6: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