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교육개발원, '해피 에듀 교육과정 페스티벌' 개최

한국교육개발원(원장직무대행 류방란)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상곤)·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과 오는 1월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1박 2일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해피 에듀(Happy Edu) 교육과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해피 에듀(Happy Edu) 교육과정 페스티벌'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2003년~)' 사례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우수사례 성과(2016년~)'를 공유하고 초?중등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미래 교육 비전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2016년부터 교육과정 관련 사업을 통합하여 개최하는 '해피 에듀(Happy Edu) 교육과정 페스티벌'은 약 천여 명의 우수 초중등학교 교원 및 교사공동체 교원을 비롯하여 시·도 교육청 전문직, 학부모, 일반 국민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 교육과정으로 학교를 혁신하다'를 주제로 총 4개 주제·전시관을 1박 2일간 운영한다.

한편 개막식(1월 18일(목) 11:30~12:20)에는 교육과정 우수학교 시상(100개),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공모전 시상(20개)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교원들의 노고와 그간의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학부모 콘서트(1월 19일(금) 10:20~12:20)는 지난 11월 경기도를 시작으로 광주, 충북, 대전에서 개최되었고, 김상곤 부총리는 매번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위해 참석하였으며 이번 경북지역 행사를 마지막으로 2017학년 하반기 일정을 마무리한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소개된 우수 사례들이 교육 현장에 널리 퍼져, 공교육을 혁신해나가는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다'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교사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해피 에듀(Happy Edu) 교육과정 페스티벌'은 1월 18일(목) 14시∼19일(금) 13시까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에듀넷·티-클리어 누리집(www.edunet.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한국교육개발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6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