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이버한국외대, 대만 국립가오슝사범대서 해외 어학연수 실시


사이버한국외대, 대만 국립가오슝사범대서 해외 어학연수 실시 - 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부는 학생들이 중국어 실력을 키우고, 중국문화를 더욱 깊게 이해하도록 1월 6일(토)부터 1월 13일(토)까지 대만 국립가오슝사범대에서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어학연수에는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학업과 적응을 돕기 위해 중국어학부 원종민 교수와 자오룬신(Zhao Runxin) 교수가 동행했다.

학생들은 국립가오슝사범대에서 초·중·고급 3개 반으로 분반해 언어수업을 듣고,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했다.

직접 인솔차 대만에 다녀온 원종민 교수는 "현대사회는 언어만 잘하는 인재보다는 해당 언어권의 문화, 역사, 정치 등 사회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력을 갖춘 멀티형 인재를 선호한다"라며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지금까지 쌓아온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향후 나아갈 학습계획을 세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연수 진행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중국어학부는 항공, 의료, 교육 등 사회 전반의 여러 전문 분야에서 중국어로 실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중국어번역사 자격증, 어린이중국어지도사 자격증, 중국어의료관광코디네이터 수료증 등 유망 있는 자격증 및 수료증 과정을 운영하고, 중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중국어문화권 국가에서 재학하고 있는 현지 동문들과도 밀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중국어학부는 1월 18일까지 2018-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cufs.ac.kr/adms)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7일 13: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