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구 재정 안정화 위해 '고액체납 징수 전담반' 편성

송파구, 구 재정 안정화 위해 '고액체납 징수 전담반' 편성 - 1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구재성 안정화를 위해 올해부터 300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 강력한 징수 활동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별도의 '고액체납 징수 전담반'을 편성, 수도권은 물론 체납자가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나 발로 뛰는 징수 활동을 진행 한 바 있다.

이런 노력으로 작년 한 해 9억2천400만 원의 체납세금 징수 실적을 내기도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집중 징수 활동 대상을 기존에 500만 원 이상에서 300만 원 이상으로 낮춰 징수한다.

이번 고액체납 징수 대상 확대로 구 재정에 근간이 되는 재산세 등 납부를 독려, 체납액 징수 금액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묻지마식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재산상태, 수입원 등을 세밀히 분석 후 맞춤형 체납처분 및 빈틈없는 행정제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실제 구는 건축물과 토지의 소유자가 달라 부동산의 공매가 어렵다는 제도를 악용한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 각종 금융자산과 소유 부동산을 압류하는 등 끈질긴 노력과 납부 독려 끝에 체납액 1억 4천여만 원 전액 징수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고액체납 징수 전담반은 체납 징수 경험이 많은 담당자로 구성, 체납자의 주거지와 사업장을 방문하고 지속해서 전화를 걸어 세금 납부를 독려하는 중이다.

더불어 체납자 본인 및 직계가족의 재산 소유와 생활실태 조사 등 강도 높은 활동도 전개한다.

구는 고액체납뿐 아니라 소액체납의 경우에도 지속해서 납부 독려를 하는 한편 체납액 분납 제도를 안내하며 세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한다는 인식을 확고히 하고 있다.

저소득 체납자의 경우는 생계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분할납부도 가능하다.

송파구 김웅기 38세금징수1팀장은 "성실 납세자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조세형편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0: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