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기 광주시, '2018 달라지는 행정제도 안내' 책자 발간

경기 광주시, '2018 달라지는 행정제도 안내' 책자 발간 - 1

경기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18일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변경 사항을 총망라한 '2018 달라지는 행정제도 안내' 책자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책자의 주요 내용으로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제도 신설, 논 타 작물 재배전환 농업인에 1㏊당 평균 340만 원 지원제도 신설, 아이 돌봄 지원사업과 한 부모 가족 아동양육비의 정부지원 확대 등의 내용이 실렸다.

특히 AI(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식용란에 대한 규정이 신설되는 점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이 생후 59개월 이하에서 만12세 이하로 확대되고 전문건설업의 주기적 등록신고가 폐지되는 등 총 5개 분야, 39가지 정책의 신설 및 변경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2018 달라지는 행정제도 안내'는 광주소식지에 실려 광주시 곳곳에 배포될 예정이며 시민들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읍·면·동사무소에 비치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법령 개정과 정책변경 등으로 달라지는 제도 홍보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이 언제든지 알 권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2: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