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추진

신안군은 깨끗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1억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노후 경유차 100여 대의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돼 운행 중인 경유차와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 트럭, 콘크리트 펌프 트럭이며 1인 1대 한정으로 지방세 등의 체납이 없어야 한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신청자(최종 소유자)가 6개월 이상 소유해야 하고 신안군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된 정상운행 중인 자동차로서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한 사실이 없는 차량으로 유효기간 내 자동차 검사를 받은 차량이어야 한다.

지원 금액은 차종과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찻값을 기준으로 지급되며 저소득층의 경우 10% 추가지원이 가능하고 본 사업은 사업예산 소진 시 마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의 청정 신안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대기질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조기 폐차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이 있으면 내년에도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기 폐차 신청 및 보조금 지급 관련 문의는 신안군청 환경녹지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신안군 홈페이지 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4: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