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농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 대상자 공모

서귀포시에서는 농산물 가공·판매에 필요한 장비 지원을 통해 농가의 소득 창출을 도모하고 지역생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2018년도 농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농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은 농업법인 위주의 대규모 지원에서 벗어나 사업대상을 확대해 농업법인뿐만 아니라 일반농가 및 소규모 단체도 지원이 가능해졌다.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식품제조가공업에 등록돼 있어야 하며 자부담 확보가 가능해야 한다.

단 단순처리 농산물의 경우에는 식품제조가공업 등록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농산물을 가공하는 데 필요한 포장기, 착즙기, 저온저장고 등 가공 기계·장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월 29일까지 서귀포시청 감귤농정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지원자격 요건 및 사업내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는 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20개소를 지원할 계획이며 개소당 사업비는 2,500만 원으로 지원비율은 보조금 60%, 자부담 40%이다.

서귀포시에서는 앞으로도 소규모 농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처리와 농가소득 창출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4: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