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강화군, 강화군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강화미디어센터

인천 강화군, 강화군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강화미디어센터 - 1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매월 강화미디어센터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영상 제작 등 미디어 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강화미디어센터는 강화군민의 문화향유권 향상을 위해 2015년 조성된 영상문화 공간으로 다가오는 20일 올해 첫 수업을 앞두고 있다.

'매력적인 영화 소재 발굴하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의는 박선주 영상작가와 오창민 영화감독이 강사로 참여하며 강화군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수강료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2018년 강화미디어센터의 미디어 교육은 영화 촬영 및 편집, 연기 등 매달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단편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심화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지난 2015년 개관 이래 꾸준히 교육생을 배출한 강화미디어센터는 교육을 통해 제작된 작품 '그만하고 싶어'(연출 김성재, 최인성, 최인희 학생)가 '제17회 대한민국 미디어 대전'에서 상영되는가 하면 '인권은 누구에게나 있다'(연출 최인희 학생)가 '제6회 경찰청 인권영화제'에서 장려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

또한 한 해 동안 제작된 작품은 지난 12월 '강화작은영화관'에서 영상제를 통해 상영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관내 교육기관과 미디어 교육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도시와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미디어센터는 강화문예회관 3층에 위치하며 수강신청은 강화미디어센터 공식 홈페이지(kanghwam.ohmysite.net)를 통해 일정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4: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