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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Newswire] 지포와 아티스트 벤 아인, 런던 동부에 17,500㎡ 넓이의 작품 제작

(런던 2018년 1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포(Zippo)와 유명 스트릿 아티스트 벤 아인(Ben Eine)은 오늘 17,500㎡ 규모의 작품을 공개했다. ‘CREATE’라는 단어를 표현한 이 작품은 인구가 적은 런던 동쪽의 산업공간이라는 독특한 캔버스 위에서 탄생했다. 이 공간의 면적은 17,500㎡다.

(로고: http://mma.prnewswire.com/media/625044/Zippo_Logo.jpg )
(사진: http://mma.prnewswire.com/media/623915/Zippo_Ben_Eine_Mural.jpg )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9WveHQDeno

작품의 공개와 함께, 이 거대한 작품을 소개하는 ‘독특한 캔버스(An Unconventional Canvas)’라는 제목의 영상이 1월 15일 공개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맡았던 프로젝트 중 가장 예측이 불가능한 작업을 하는 벤 아인의 모습이 담긴 이번 영상은, 벽이 아닌 지면에 거대한 그림을 그리는 그의 도전을 보여준다. 아주 높은 곳에서만 전체를 볼 수 있는 이 거대한 작품이 창작되는 여정을 포착하기 위해, 지포와 벤 아인은 드론을 활용해 영상을 촬영했다.

이 거대한 작품에는 2,850ℓ의 재활용 페인트, 페인트를 섞기 위한 200ℓ짜리 욕조, 폭이 50cm에 달하는 페인트 롤러가 사용되었고, 30명의 지원 자원봉사자와 6명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제작팀이 투입됐다. 작품 규모가 워낙 컸기 때문에, 벤 아인은 드론을 띄워 촬영한 이미지를 통해서만 전체적인 작품의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스트릿 아트(Global Street Art)의 공동설립자 겸 CEO인 리 보프킨(Lee Bofkin)은 “땅에 대규모 그림을 그리는 작업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매우 힘들다”는 설명과 함께, “이 벽화는 규모는 물론,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진정으로 새로운 표준을 세웠다”고 말했다.

작가인 벤 아인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장소에 그림을 그리고, 그 공간을 아름답게 만드는 작업을 사랑한다”고 자신이 하는 작업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표출하며 “건물의 출입구부터 기차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이 다양한 것에 그림을 그려봤다. 하지만 항상 이전에 했던 작업보다 더 거대한 캔버스 위에서, 색다른 작업을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땅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은 멋진 도전”이라면서 “단순히 그림으로부터 뒤로 물러선다고 해서 자신의 작업을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우리는 내가 상상했던 그림이 나오고, 철자가 바르게 쓰였는지 확인하기 위해 드론이나 실 등 온갖 재료를 이용했다”고 언급했다.

작업을 완성하는 데 수개월이 걸렸고, 언제까지나 그곳에 존재할 이 작품은 스트릿 아트가 지닌 일시적이며 순간적인 속성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래서 지포와 벤 아인의 협업은 이 의미 있는 작품을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캔버스인 한정판 지포라이터에 담는 작업으로 마무리됐다.

지포의 국제 브랜드 관리자 루카스 존슨(Lucas Johnson)은 “지포의 라이터는 오랜 세월 동안 다양한 예술 작품을 위한 캔버스 역할을 해왔다”며 “지포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다양한 라이터 디자인을 끊임없이 개발하며, 이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지포의 제품들을 열정적으로 수집하는 팬들을 얻었다. 지포의 상징적인 라이터에 벤 아인의 최대 도전을 담은 작품을 새김으로써 독특한 예술을 부각시키고, 갖가지 형태의 창의성을 기리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지포(Zippo)



Zippo and Street Artist Ben Eine Create 17,500 Square Meter Mural in East London

LONDON, January 18, 2018 /PRNewswire/ -- Zippo and acclaimed street artist Ben Eine today unveiled a huge 17,500 square meter mural. Depicting the word "CREATE" the artwork came to life on a truly unconventional canvas: a sparse, industrial ground space in East London spanning 17,500 square meters.

(Logo: http://mma.prnewswire.com/media/625044/Zippo_Logo.jpg )
(Photo: http://mma.prnewswire.com/media/623915/Zippo_Ben_Eine_Mural.jpg )

A new video entitled An Unconventional Canvas reveals the enormous artwork and is available to view from today on the brand's social channels https://www.youtube.com/watch?v=X9WveHQDeno . The video captures Eine taking on his most unpredictable project to date and highlights the challenging path to create a large scale painting on the ground. With the epic feat only entirely viewable from great heights, Zippo and Eine used the power of drones to capture the creative journey.

The huge artwork required 2,850 litres of recycled paint, a 200-litre bathtub for mixing, 18-inch wide rollers and a team of 30 supporting volunteers and six artists. Due to the scale of the piece, Eine could only check the progress of the artwork with the use of drone footage.

Co-founder and CEO of Global Street Art, Lee Bofkin, comments: "Painting on the ground at scale is extremely challenging and this mural truly sets a new standard for scale and skill."

Ben Eine commented: "I love to paint and beautify the most unexpected of places - I've painted everything from doorways to trains but have always wanted to do something really huge and different. Painting on the ground was a cool challenge because you can't just stand back and see what you're doing. We used drones, string and all sorts to make sure it looked how I imagined, and check that it was spelt right!

Months in the making, and live for an indefinite time, the artwork serves as a stark reminder of the transient nature of street art. The collaboration will culminate in the permanent capture of the momentous work on a limited edition Zippo windproof lighter - a canvas that lasts a lifetime.

Lucas Johnson, Global Brand Manager at Zippo, said: "Zippo lighters have long served as a canvas for art. Our lighter designs are ever changing and have earnt us an enthusiastic collector base across the world. By capturing Ben's most challenging work on an iconic windproof lighter we continue to shine a light on unconventional art and celebrate creativity in all its forms."

Source: Zipp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4:5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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