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천시, 전통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예방 캠페인 전개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제26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재난안전네트워트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시장에서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겨울철 전통시장의 화재예방은 물론 전통시장 이용객들의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과 상인들이 조금 더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개최했다.

행사는 화재예방에 대한 김천소방서 담당자 교육과 화재예방을 생활화하자는 현수막과 피켓 등을 들고 가두행진을 실시하고 각 상가에 겨울철 화재, 대설 및 한파에 대비한 대처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전통시장 상인들이 전기난로, 난방등에 전열기구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고 물 사용이 많아 시장 통행로가 얼어붙는 일도 많으며 눈이 내렸을 때 자기 점포 앞 눈을 바로 치우도록 해 통행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천시 김일수 부시장은 위급상황 발생 시 "전통시장의 특성상 일부 시설 노후와 소방차 진입문제 등 항상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도사리고 있다"고 전제하고 "화재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끝)

출처 : 김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5: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