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 과천동 꿀벌마을 화재 예방 지원 대책 추진

과천시, 과천동 꿀벌마을 화재 예방 지원 대책 추진 - 1

과천시는 거주용 비닐하우스 지역인 과천동 꿀벌마을 지역에 대해 화재 예방 및 화재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원계획을 마련하고 꿀벌마을 주민자치회와의 협의를 통해 과천소방서, 과천시 안전관리자문단 등과 함께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꿀벌마을에서는 지난해 12월 말과 이달 초 연이어 화재가 발생해 총 11개 동의 비닐하우스가 피해를 입었으며 인명피해도 있었다. 이에, 과천시는 화재예방 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민관합동 안전점검과 주민 교육,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과천시는 이달 말까지 과천소방서 및 과천시 안전관리자문단 등과 함께 민관합동 안전점검을 하고, 점검 결과와 그에 따르는 안전조치 등에 대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세대별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가정 내 기본적인 소방용품을 지원하여 화재 발생 초기에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꿀벌 마을은 화재에 매우 취약한 주거 여건"이라며 "주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과천시가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8일 16: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