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공공 와이파이 설치 통신복지 실현

양주시, 공공 와이파이 설치 통신복지 실현 - 1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주요공원 9개소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공공와이파이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모바일기기 사용에 따른 통신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통신사가 운영하는 와이파이는 해당 통신사 가입자만 이용이 가능하고 설치장소가 한정되어 기타 장소들은 상대적으로 소외됐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공공무선인터넷 구축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공공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고 덕계공원 등 관내 주요공원 9개소에 기가급 속도의 공공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해 오는 23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통신비 부담이 경감을 위해 올해 공공와이파이 설치 공공장소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20개소를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휴대전화나 태블릿 등 단말기의 Wi-Fi 설정에서 양주시 공공 와이파이망 'PublicWiFi@YangJu'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정보 욕구를 충족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지속해서 확대 설치하는 등 시민들의 정보 접근 편의 증진과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보통신분야의 보편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스마트 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