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경로당 방문 민생 살피기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경로당 방문 민생 살피기 - 1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8일과 12일 이틀간 검단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에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현재의 우리를 있게 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복지증진을 위해 소통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경로당 회원들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이용 회원들의 목소리에 함께 공감하고 의견을 들어줘 고맙다"고 말했다.

서구에는 구립 29개소, 사립 213개소 등 총 242개소의 경로당이 있다.

강 구청장은 올해 모든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서구는 지난 1월 민간경로당 손해배상책임공제에 일괄 가입을 통해 구립경로당뿐만 아니라 민간경로당에서의 안전사고대비와 보상체계를 마련했다.

서구 관계자는 "세심한 부분까지 관심을 두고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이 앞으로도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13일 15: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