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금정구 서1동, 주민과 함께 명절 보내기

부산 금정구 서1동, 주민과 함께 명절 보내기 - 1

금정구(구청장 원정희) 속에 지역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부단히 활동하는 동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1동(동장 강미혜)에서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이 기부들은 지역주민들이 활동하는 단체들이 앞장서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는데 (사)이웃나눔 서동지회(회장 임일빈)와 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영길), 서1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장 최종원)이 그 주인공들이다.

지난 8일(사)이웃나눔 서동지회에서 지역주민 30여 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설맞이 생필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민간사회안전망에서는 지난 9일 회원 20여 명이 위원장 이·취임식과 함께 2018년 사업계획을 설정하고 주민을 위한 활동을 다짐했다.

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2일 회원 20여 명이 과일 등 7종의 설 제사용품을 포장해 관내 어려운 이웃 100명에게 전달하는 등 주민이 함께하는 명절을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았다.

강미혜 서1동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들이 앞다투어 주민을 위한 봉사와 기탁을 하는 모습에 감동하였고 참다운 지역 자생의 롤모델이 되지 않을까 한다"고 전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13일 17: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