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교육개발원, 2017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식 거행

한국교육개발원, 2017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식 거행 - 1

한국교육개발원(원장직무대행 류방란)은 2018년 2월 11일 오전 11시에 제주특별자치도 소재 제주제일고등학교에 부설돼 운영되고 있는 방송통신고등학교(이하 방송고) 대강당에서 제41회 졸업식을 거행했다.

제주제일고등학교 부설 방송고(교장 강방선)는 교육부 및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으로부터 원격교육 업무를 위탁받아 한국교육개발원이 함께 운영 중인 정규 공립고등학교로 1974년 개교 이래 총 5,49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날 124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졸업식은 개회선언, 국민의례 졸업장 상장 수여 및 학교장 회고사, 교육감 격려사, 교육부 장관(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축사 영상 상영, 송사 및 답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교과우수상, 공로상, 선행상 등 교내수상으로 약 50여 명이 상장을 수상했으며, 한국교육개발원장상 등 8개 분야의 특별상이 11명에게 수여돼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이날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인 이석문 교육감이 참석해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전달했으며, 축사를 통해 "자랑스러운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의 자부심을 가지고 살 것"을 당부했다.

방송통신고등학교는 월 2회 출석수업 및 인터넷을 통한 원격수업을 병행해 운영하는 3년제 정규 공립고등학교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24만6천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평생교육 이념의 확산 및 정착을 통해 국민 교육수준 향상에 이바지해왔다.

2017학년도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식은 2월 4일(8개교), 11일(34개교) 양일에 걸쳐 전국 42개 방송고에서 치러졌으며 총 3,525명이 졸업했다.

방송통신고등학교는 적령기에 학업 기회를 놓친 성인들이 정규학교 제도의 틀 안에서 만학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배움터의 역할과 함께, 학업중단 청소년의 재도약의 발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끝)

출처 : 한국교육개발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13일 18: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