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 어린이집 부모도우미 사업 추진

함안군, 어린이집 부모도우미 사업 추진 - 1

함안군은 부모가 어린이집의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집 부모도우미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환경 조성과 시간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연말까지 이번 사업을 추진, 어린이집 교육에 부모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관내 등록 어린이집 57개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어린이집 이용 아동 부모 15명을 부모도우미로 선정, 주 2회 1일 3시간 해당 어린이집으로 파견해 월 보수를 지급하고 있다.

부모도우미들은 급식도우미를 비롯해 책 읽어주기, 교구제작 등 학습도우미 등의 역할을 하며 직접 어린이집 배식과정을 확인하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육교사로서의 체험 기회를 갖고 있다.

부모도우미로 참여 중인 한 학부모는 "내 아이의 보육환경과 어린이집에서 어떻게 지내는지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어린이집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어린이집 원장은 "부모의 참여로 어린이집과 부모, 원아 간에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보육교사의 업무경감 등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들이 어린이집 운영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충분한 신뢰를 형성,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개방적이고 투명한 열린 보육시설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부모들의 참여도를 확대해 불량급식, 아동학대 등의 불신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더 나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1: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