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남구, 23일 학교 교육종사자 대상 정신건강 워크숍 실시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일선 학교 교육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교사와 상담교사, 교육 복지사 등 아동·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프로그램 워크숍을 실시한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7층 소회의실에서 '멘탈 휘트니스 긍정심리 프로그램 워크숍'이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분야 종사자들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이들의 정신건강을 살피고 긍정적 마인드가 가져다주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교육분야 종사자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게 됐다.

멘탈 휘트니스 긍정심리 프로그램을 개발한 고영건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는 이날 강단에 올라 긍정의 힘 등 정신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 보따리를 꺼내 놓을 예정이다.

특히 자신과 타인에 대한 긍정성을 높이고 행복감을 증진할 방법에 대해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기반의 정신건강 증진사업이 보편화하고 더 나아가 아동·청소년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데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2년부터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정신건강 시범사업 하나로 마음 성장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일선 학교에 마음 성장학교의 주력사업인 멘탈 휘트니스 긍정심리 프로그램을 보급해 학교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정신건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062-654-8236)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2: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