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천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연합수련캠프 성료

포천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연합수련캠프 성료 - 1

포천시는 지난 20일∼21일 2018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수련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포천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자치기구의 위(단)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장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관내 자치기구로 선발된 차세대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소속 청소년 59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위촉식 이후 경기도 연천군에 있는 한반도통일미래센터로 1박2일 동안 자치기구 연합수련캠프를 운영했다.

연합수련캠프에서는 리더십을 통한 공동체프로그램, 퍼실리테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1년 동안 자치기구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회의기법 등을 습득했으며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 및 공동체생활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 포천시 청소년 자치기구는 1년간 관내 청소년의 권리증진 및 정책참여를 위해 활동하고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자문과 평가, 청소년 관련 정보 공유 및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환경과 활동을 제공하고 제시하는 정책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1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