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내 전통시장, '대표전통시장' 전국 최다 선정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년 대표전통시장'에 도내 4개 시장이 선정돼 전국 최다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표 전통시장은 지역관광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전통시장으로 이번에 원주 중앙시장, 정선 아리랑시장, 춘천 중앙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등 도내 4개 시장을 포함해 전국 20개 시장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4개 전통시장은 먹거리·즐길 거리 등 관광 콘텐츠, 연계 관광자원, 외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등 주요 선정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선정된 전통시장에는 도, 문체부, 관광공사를 중심으로 관광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많은 사업이 지원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관광상품개발, 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해외 주요 관광박람회를 연계한 해외 홍보, 개별 관광객 유치홍보행사를 추진하고 시장별 관광객 유치컨설팅, 다국어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강원도에서도 자체 추진하는 전통시장 낭만투어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연계 지원하여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강원도 최정집 경제진흥국장은 "도내 전통시장이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우수관광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0: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