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교육청, 신규교사 363명 임명장 수여식

대구시교육청, 신규교사 363명 임명장 수여식 - 1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월 21~22일 양일간 대구광역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올해 3월 1일 자로 임용예정인 신규교사 363명(유 55명, 초 63명, 특수 73명, 중등 119명, 보건 14명, 영양 11명, 전문상담교사 23명, 사서 교사 5명)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은 임명장 수여 외에도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에 첫걸음을 내딛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교육공동체의 축하와 기대, 각오와 다짐을 공유하는 동영상 및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영상편지, 가족과의 허그 타임, 학생 동아리 축하공연 등을 진행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차별화된 행사로 진행했다.

임용 1차 합격 소식이 있던 날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영상편지를 전한 김유진 신규교사는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합니다. 1차 합격 발표 날 어머니께서 돌아가셨는데, 기대하셨던 만큼 좋은 모습 보이도록 할 테니 앞으로도 계속 어디서든 지켜봐 주세요"라고 하며 하늘에 계신 어머니에게 부끄럽지 않은 훌륭한 교사가 되겠다는 마음을 전해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우동기 대구광역시 교육감은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에서 교사로서의 영광스런 출발을 축하하며 신규교사들이 높은 역량을 발휘해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대한 애정과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저마다의 꿈과 끼, 행복을 꽃피우는 멋진 선생님"이 되어주기를 당부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1: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