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남구, 'IoT기반 미세먼지 측정망' 17곳에 추가 설치

광주 남구, 'IoT기반 미세먼지 측정망' 17곳에 추가 설치 - 1

광주 남구 관내에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를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공기 질 관리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추가로 구축됐다.

지난해 푸른길도서관을 비롯해 공공도서관 3곳에 시범 설치된 이후 17곳에 추가로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구축된 것이다.

22일 남구에 따르면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새롭게 구축된 곳은 남구청 본청을 비롯해 동주민센터 16곳이다.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 외부활동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번에 설치된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은 미세먼지를 비롯해 초미세 먼지, 유기 휘발성 화합물질(TVOC), 온도, 습도 등 공기 질 상태를 24시간 수집해 분석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대기오염 관리 시스템이다.

이로써 남구 관내에는 총 20곳에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구축됐으며 지역 주민들은 해당 지역의 공기 질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남구 관계자는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측정망을 구축한 만큼 주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 큰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은 최근 들어 미세먼지 주의보가 자주 발령되는 데다 황사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이에 따른 불편과 불안감 해소 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2: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