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부평구, 행복하고 안전한 부평 조성 파트너십 MOU

인천 부평구, 행복하고 안전한 부평 조성 파트너십 MOU - 1

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21일 오후 CJ헬로 북인천방송국에서 부평경찰서, 삼산경찰서, 부평소방서, CJ헬로 북인천방송국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구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부평 조성을 위한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는 부평역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폭행사건 등 크고 작은 사고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구민 스스로 안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각 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의를 통해 긴급 상황 발생 때 협업을 통해 신속한 구조와 복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각 기관이 파트너가 돼 구호로 그치는 협약이 아닌 실천으로 옮겨 부평이 안전과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각 기관이 힘을 합치자"고 강조했다.

5개 기관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비롯한 대 구민 홍보방안을 마련하고 화재 등 위험 상황에 구민이 취해야 할 행동요령을 전파하기로 했다.

더불어 위험 상황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높여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살고 싶은 도시 부평'을 만드는데 각자 역할을 다 하기로 뜻을 모았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