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정월대보름맞이 동별 척사대회 개최

인천 동구, 정월대보름맞이 동별 척사대회 개최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의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주민화합을 위한 민속놀이가 개최되며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동별 척사대회는 각각 동 주민들로 구성된 척사대회추진위원회에서 주축이 돼 진행되며 잊혀가는 우리 고유의 전승 놀이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전통문화의 관심을 드높이고 구민들의 단결과 화합을 위한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난 21일 송림2동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화수1·화평동, 송림4동, 24일 송현3동, 26일 송현1·2동, 송림3·5동, 26일 금창동, 송림6동, 28일 만석동, 송림6동, 3월 1일 화수2동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각 동 주민과 자생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척사대회와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 실력을 겨루며 흥겨운 마을 잔치를 벌인다.

주민들은 경쟁이나 승패를 떠나 대보름 민속놀이를 함께 즐김으로써 서로 화합하고 마을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정월 대보름 척사대회를 통해 주민 모두가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각 동에서 열리는 척사대회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2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