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증평군, 전국 유일 '금연홍보대사 택시' 위촉 운영


전국에서 유일하게 금연홍보택시를 운영 중인 증평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금연홍보택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23일 증평읍 송산리 보강천체육공원에서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한 2018년 금연홍보대사(택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열 증평군수와 연종석 증평군의회 의장, 금연홍보대사, 지역 내 중학교장,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이번 위촉식에 앞서 보건소에서 실시한 소변 속 니코틴엘 검사와 금연교육을 이수한 개인택시 기사 38명을 금연홍보대사로 선정했다.

금연홍보대사는 한 해 동안 군이 추진하는 각종 금연정책 홍보, 담배 없는 건강도시 증평 인지도 확산, 탑승 손님에게 담배의 피해사례 등을 알리는 길잡이 역할, 탑승자 금연홍보스티커 배부 등의 활동을 펼친다.

또 금연홍보택시에는 금연홍보 책자가 비치되며 차량 외부에는 담뱃갑 경고그림을 부착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자주 노출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금연홍보대사를 위촉·운영한 결과 2016년 560명이던 금연등록자가 지난해 671명으로 111명 증가했으며 금연등록자의 금연 성공률 역시 2016년 20.9%에서 2017년 24.6%로 3.7% 증가하는 등 홍보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금연정책을 통해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증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지난해 33명의 금연홍보대사(택시)를 운영했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