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어서 와 시흥은 처음이지' 팸투어 진행

시흥시, '어서 와 시흥은 처음이지' 팸투어 진행 - 1

시흥시는 관내 관광자원의 인지도 제고와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연간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단체관광에서 개별자유여행으로 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다채로운 팸투어를 통한 관광객 맞춤형 관광코스를 개발할 예정으로 팸투어는 '내 마음대로 DIY여행체험단' '벤치마킹 DIY여행단' 등으로 단체,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내 마음대로 DIY여행체험단'은 개별자유여행객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다.

참가 희망자가 여행 테마별 시흥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으로 자유롭게 구성한 여행계획서를 제출한 후 선정된 참가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여행 테마로는 '문화, 힐링, 교육, 역사, 가족' 5개 분야로 20개 팀을 선발해 여행기를 제출한 참가자에 한해서 사후 활동비를 지급한다.

'벤치마킹 DIY여행단'은 시흥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평생교육학습시스템, 주민자치시스템, 민원지적시스템 등의 벤치마킹 콘텐츠와 관내 관광자원의 결합형 팸투어로 관광지 안내와 체험비 등이 지원되며 단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국내외 유력매체와 여행사 상품개발자들이 참여하는 팸투어 추진으로 시흥 관광자원의 홍보 효과와 다양한 관광코스 개발을 도모할 계획이다.

팸투어 모집공고는 3월 시흥시청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게시되며 참가신청은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받는다.

팸투어 참가자들이 제공한 여행콘텐츠는 자체평가를 거쳐 가장 반응이 좋은 여행코스를 선정, 여행사와 연계해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시흥 관광홍보와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0: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