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MediaTek, 자사의 엣지 AI 플랫폼 진화 위해 ONNX 가입

--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과 함께 AI 혁신 도모할 개방 주류체제 지원

(샌디에이고 및 신주 2018년 2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MediaTek이 AI 혁신을 도모하고, 자사의 엣지 AI 플랫폼의 진화를 지원하고자 Open Neural Network Exchange(ONNX)에 가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ONNX[https://onnx.ai/ ]는 여러 체제 간에 딥러닝 모델 이전을 위한 상호운용성 표준을 확립하고자 아마존, 페이스북 및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들고 개설한 에코시스템이다. 이 개방 에코시스템은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에서 AI 개발자에게 필요한 도구와 체제를 혼합하고 배치하도록 지원한다.

MediaTek은 이미 Android Neural Network (ANN)에 참여했으며, 이번에 ONNX에 새로 참여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MediaTek의 기술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AI를 지속해서 통합하고자 하는 전략적 과제의 일환이다.

또한, MediaTek[http://www.mediatek.com/ ]은 새로운 NeuroPilot AI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AI 엣지 컴퓨팅을 지원하기로 한 최신 발표를 시행하고 있다. NeuroPilot AI 플랫폼은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까지 포괄한다. MediaTek NeuroPilot은 자동차를 비롯해 AI 지원 모바일과 스마트홈 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SDK와 AI 처리 유닛을 포함한다.

MediaTek 기업 부사장 겸 홈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그룹 책임자 Jerry Yu는 “AI 애플리케이션과 역량을 개발하는 열쇠는 공유되는 연구와 상호운용성이 진정한 혁신 지원요소가 되는 개방 에코시스템에서 찾을 수 있다”라며 “자사의 AI 플랫폼을 진화시키고, MediaTek NeuroPilot 개발 시 상호운용성과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Open Neural Network Exchange에 가입함으로써 개방 AI체제에 대한 자사의 지원을 확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MediaTek NeuroPilot AI 플랫폼은 구글 TensorFlow, Caffe, 아마존 MXNet, 소니 NNabla 등 기존 신경처리 SDK와 조화롭게 작동함으로써 이미 주류 AI체제를 지원하고 있다. MediaTek은 OS 차원에서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리눅스를 위한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MediaTek 소개
MediaTek Incorporated (TWSE: 2454)는 매년 15억 개에 달하는 연결 단말기를 지원하는 세계적인 무공장 반도체 기업이다. MediaTek은 모바일 기기, 홈 엔터테인먼트, 연결성 및 IoT 제품에 들어가는 혁신적인 SoC를 개발하는 시장 선두주자다. MediaTek은 혁신을 향한 집념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텔레비전, OTT 박스, 웨어러블 및 자동차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제품 부문에서 고도로 전력 효율적인 모바일 기술과 첨단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포함한 여러 핵심 기술을 주도하는 시장 동력원으로 입지를 구축했다. MediaTek은 소비자가 자신의 지평을 확대하고, 스마트 기술을 통해 더욱 쉽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힘을 실어주고, 영감을 부여한다. MediaTek에서는 이 아이디어를 ‘Everyday Genius’라 부르며, 이를 중심으로 모든 업무를 시행한다. 추가 정보는 https://www.mediatek.com/을 참조한다.

MediaTek 홍보부:
PR@mediatek.com

출처: MediaTek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0: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