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 시정 주요사업 협업TF팀 가동·운영

정읍시, 시정 주요사업 협업TF팀 가동·운영 - 1

정읍시가 부서 간 협업과 정보 공유를 통해 주요 현안 사업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TF팀을 구성했다.

시는 23일 "시정 주요사업의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책임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23일부터 주요사업 협업TF팀(이하 협업TF팀)'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협업TF팀은 총괄지원을 맡은 기획예산실과 환경과, 건축과, 특구지원과, 에코축산과, 농축산과, 상하수도사업소 등 7개 부서 6개 팀으로 편성됐다.

주요 추진 분야는 Eco축산 청정정읍 조성, 첨단과학산업 미래비전 2030 등으로 시는 관련 부서 협업을 통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협업TF팀은 23일 회의를 갖고 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서별로 제시된 추진사항을 바탕으로 연계 가능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TF팀은 지속해서 협업회의를 마련해 사업 간 연계된 업무 추진과 함께 행정의 수요자인 시민들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더 실질적인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부서 간 협업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책임행정을 통해 저비용, 고품질의 행정을 구현한다는 의지다.

김용만 시장 권한대행은 협업TF팀 운영과 관련 "부서별로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는 사업 부서 간 업무 공유와 소통을 통해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 특히 예산과 행정력의 중복 투입 방지 관리 등 행정의 매우 중요한 협의 과정인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 권한대행은 또 "정읍 발전을 위해서는 친환경적 환경 조성과 미래형 첨단과학산업 육성 등 지속가능한 성장 발전을 끌어낼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단편적인 사업 추진 방식에서 벗어난 부서 간 활발한 의사소통과 협업을 통한 유연한 업무 추진도 당부했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4: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