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관내 산부인과 병·의원과 '행복맘 프로젝트' 업무협약

파주시, 관내 산부인과 병·의원과 '행복맘 프로젝트' 업무협약 - 1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경기도의료원파주병원, 미소래병원, 퀸산부인과의원, 아산최은녕산부인과의원과 임산부 산후우울증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6년 보건복지부 정신질환실태역학조사에 따르면 주요우울장애를 경험한 성인 여성 10명 중 1명(9.8%)은 산후우울증이다.

산후우울증은 10∼15%가 출산 후 10일∼1년 이내 발생하며 산모 본인의 고통과 기능 저하뿐 아니라 자녀의 성장발달 및 배우자에게까지 부정적 결과를 초래한다.

관리하지 않으면 심각한 산후우울장애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산후정신질환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세심한 관찰·관리가 필요하다.

협약 체결 이후 센터에서는 병원과 연계해 임산부 마음건강 선별검사 및 상담, 산후우울증 예방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병·의원장들은 "산후우울증 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행복맘 프로젝트 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업을 총괄하는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이 프로젝트가 원활히 추진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임산부 산후우울증 예방교육 및 영·유아 마음건강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니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 또는 홈페이지(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4: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