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강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강 - 1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순)은 3월 21일(수)부터 10월 25일(목)까지 37회에 걸쳐 자녀의 유치원 입학과 더불어 처음으로 학부모교육에 입문하는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교육의 이해 및 자녀 교육력 신장을 위한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유치원 학부모교육은 자녀의 성장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해 건강하고 행복한 자녀를 양육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간과 거리상 제약으로 교육에 쉽게 참여할 수 없는 학부모의 접근성을 높이고 좀 더 많은 학부모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으로 찾아가서 학부모교육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내 7학급 이상 규모의 유치원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교육 주제, 시간,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전 조사했으며 더 많은 학부모교육을 희망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는 사전 조율을 거쳐 추가교육도 개설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매년 운영하던 '유치원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 강화 기본과정'(1기 10회차)도 상·하반기로 나눠 4월과 7월에 각각 실시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들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나 교육개설을 희망하는 유치원은 남부교육지원청 평생학습지원센터(053-234-0136)로 문의하면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남부교육지원청 이종순 교육장은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조기 학부모교육을 통해 자녀교육 기본소양이 길러질 것으로 기대하며 유치원 아동들이 행복하게 자라고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4: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