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 평화누리길 2·3코스, '이달의 걷기 길' 선정

김포 평화누리길 2코스(조강철책길) 모습
김포 평화누리길 2코스(조강철책길) 모습

지난 4일 새해의 봄을 알리는 입춘이 지난 지도 어느덧 2주가 훌쩍 지났다.

기승을 부리던 추위도, 설이 지나 눈이 녹아 비가 된다는 두 번째 절기인 우수(雨水)에 들어서자 그 위엄을 잊은 듯하다.

날씨도 평년 기온을 되찾아 찬 공기도 누그러져 봄기운이 돌고 초목도 싹트게 된다.

설 동안 무거워진 몸을 이끌고 가족·친구들과 함께 김포 평화누리길을 걸으며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는 것은 어떨까?

한국관광공사는 걷기여행길 대국민 홍보를 통한 국내 걷기 관광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분기별로 이달의 걷기 길을 추천받아 매월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하고 있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해 걷기 길을 별도 취재하고 월간 매체를 활용해 선정된 길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걷기 길과 연계된 관광지를 알린다.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는 '이달의 걷기길' 3월 추천길에 평화누리길 2코스(조강철책길) 등 전국 8곳이 선정됐음을 알렸다.

김포시의 대표적인 걷기길인 평화누리길 3코스(한강철책길)가 한국관광공사 추천하는 2018년 1월의 걷기 길로 선정된 데 이어 평화누리길 2코스(조강철책길)가 3월의 걷기 길로 잇따라 선정됨으로써 김포시 걷기여행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염하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외세와 맞서 싸운 손돌목, 덕포진의 역사적 아픔이 녹아 있는 평화누리길 1코스(염하강철책길)가 지난 2017년 1월 걷기 좋은 길로 선정된 후 김포 평화누리길 전 코스가 대한민국 대표적인 걷기 길로 지정되는 큰 성과이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4: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