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점검' 나서

보성군,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점검' 나서 - 1

보성군은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내달까지 급경사지 안전관리 중점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점검은 군·읍면 재해 관련 실무자 등을 '급경사지 안전점검반'으로 편성해 도로, 공원, 주택 인근 접경지 등 급경사지 11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급경사지 인장균열, 지반침하, 지하수 용출 및 낙석 발생 여부, 옹벽·석축의 파손과 균열 발생 여부, 낙석방지책·방지망 훼손 여부 등 재난취약지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결과 보수·보강이 시급한 지역은 낙석 제거나 배수로 정비, 마대 쌓기 등 신속한 응급보수를 통해 위험요인을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붕괴위험이 큰 D·E 등급이 나온 지역은 전문가 합동 재해위험도 평가를 실시하고 향후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으로 지정해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위험요소를 발견할 경우 해당 읍·면사무소 및 군 안전건설과 또는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2-23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