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계양구 작전1동, 생활 공구 대여 서비스 시행

'새로 이사한 집 벽에 옷걸이를 걸기 위해 못을 하나 박아야 하는데, 못 하나를 박기 위해 몇만 원 하는 전동 드릴을 사야 할까?"

누구나 해봤을 법한 고민이다.

인천 계양구 작전1동(동장 한수복)은 이런 주민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관내 주민들에게 생활에 필요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을 민원 친절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3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했으며 2017년도에는 33건의 대여가 이뤄졌다.

현재 대여 가능한 공구는 전동 드릴, 만능사다리, 공구세트 등 15품목 96점에 이르며 가구당 3일 이내 대여를 할 수 있다.

공구 대여는 작전1동 주민뿐만 아니라 계양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분증만 지참하면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공구 대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고장 난 공구는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매년 교체 구매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작전1동 관계자는 "가정에서 한두 번은 필요하지만 사서 쓰기에는 부담스러운 공구들을 주민들에게 대여하고 이러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사소하지만 주민들을 배려하는 행정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2018-03-13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