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과천시, 중·고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1차 지급 완료



과천시는 교복구입비 지원 대상자 1천350여 명 중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 지원금을 신청 접수한 496명에 대해 교복구입비 1억4천880만 원을 13일 지급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교복구입비 지원사업은 우리 과천시가 경기도 내에서 선도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인 데다 학교 입학으로 교육비 부담이 커지는 시기임을 고려해 지급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했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된 교복지원금에 대해서는 이달 말까지 지급을 완료하고 이후 이달 말까지 접수된 지원금에 대해서는 4월 중순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과천시는 올해부터 최종 학교 배정일에 과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중·고교 신입생에게 1인당 30만 원의 교복구입비를 지원하고 있다.

교복구입비 신청 접수는 과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와 함께 각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과천시는 교복구입비 지원 집중신청 기간인 이달 말일까지 대상자들이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학교 등을 통해 지속해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불가피한 사정으로 이달 말까지 신청을 못 한 경우에 대해서는 수시 접수를 통해 대상자 전원에게 교복구입비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2018-03-13 16:04]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