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녕군,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 '창녕시니어클럽' 개소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14일 노인 일자리 확충을 위해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창녕시니어클럽' 개소식을 했다.

창녕시니어클럽은 지역의 만 60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사회적 경험과 경륜을 활용해 능력과 적성에 맞는 전문일자리를 발굴하고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노인복지 향상과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를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 전담 사회복지시설이다.

지난 1월 4일 ㈔행복드림후원회에서 수탁받은 창녕시니어클럽은 7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참여자 교육 및 훈련고정을 거친 후 3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올해 상반기에는 도비 5천만 원을 지원받아 지역 맞춤형 노인 일자리 '양파라미'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니어클럽의 주요사업은 ▲전통시장 지킴이 등 7개의 공익형 사업 ▲공동작업장 운영 등 3개의 시장형 사업으로 기존의 노인 일자리 사업과는 차별화된 자립형 창업 일자리를 발굴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금여 시니어클럽관장은 "창녕시니어클럽이 창녕군의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지역 노인들에게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연선 노인여성아동과장은 "지속해서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확대를 통해 많은 어르신에게 사회적 경험과 경륜을 활용해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
[2018-03-14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