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공무원 선거 중립 실천 결의대회 개최

인천 동구, 공무원 선거 중립 실천 결의대회 개최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구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의 선거 중립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소속 공무원들이 모여 결의문을 낭독하며 공직자로서 선거 중립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결의문에는 ▲공무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의 업적 및 선거운동 기획 참여 금지 ▲인터넷,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 금지 ▲공직선거법 준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결의대회 후 동구선거관리위원회 임재열 사무과장을 강사로 해 공무원의 선거 중립의무 및 선거관여금지 안내 등을 위한 공직선거법 교육을 했다.

구 관계자는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한층 성숙한 지방자치의 도약과 함께 동네 민주주의 정착의 계기가 돼야 한다는데 전 직원이 인식을 같이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위법한 선거관여를 스스로 차단하고 선거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해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03-14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