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소년원, 다양한 이벤트 통해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

안양소년원, 다양한 이벤트 통해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 - 1

법무부 안양소년원은 칭찬과 배려를 통해 경직된 조직문화를 쇄신하고 직원들의 사기진작, 소통을 중시하는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 한해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먼저 업무와 육아에 지친 직원들을 위해 14일 직원식당에서 점심시간을 이용 즉석 호텔식 오믈렛을 제공하는 '셰프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셰프데이는 안양소년원 조리사가 즉석에서 직원들과 함께 요리하는 이벤트로 금일 행사는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이뤄졌다.

최근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일과 가정의 양립, 취미생활 등 개인의 삶을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퍼지면서 공직사회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외에도 2018년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소규모 동호회 활동, 직급별 간담회, 엄마·아빠 직장 체험하기, 연가사용 활성화로 '쉼터 있는 삶' 추구, 특정일을 지정해 정시퇴근 분위기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의 날' 운영과 함께 5월 스승의 날 기념 'Cafe-Day (카페데이)', 9월 'Fall-Day (단풍데이)', 다과가 있는 'Breakfast 회의'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안양소년원 오영희 원장은 "직원의 복지는 올해뿐만 아니라 관심을 두고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며 행복한 직장은 나 혼자가 아닌 함께 참여하는 것"임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 보도자료
[2018-03-14일 16: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