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금정구, '가마실 재능기부 봉사단' 건강부문 개시

부산 금정구, '가마실 재능기부 봉사단' 건강부문 개시 - 1

부산 금정구 부곡1동주민센터(동장 류복자)와 '가마실 재능기부 봉사단'(건강부문 이예은)에서는 지난 14일 '건강백세 시대! 어르신의 건강 행복지수 높이기'의 하나로 경로효친사상의 바탕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스트레칭 교실 봉사 활동을 개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로 월 2회(둘째, 넷째 수요일 오후 2시) 늘푸른아파트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에게 적합한 건강스트레칭 교실을 제공해 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보내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됐다.

금정문화회관에서 요가 강사로 활동 중인 건강부문 이예은 강사는 "봉사의 기회가 있어 감사하다"며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건강스트레칭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곡1동 류복자 동장은 "우리나라의 경우 기부에 참여한 사람들은 많지만, 일회성 기부가 대부분이나 지속성을 가지고 기부자의 재능을 통해 도움을 주는 봉사자는 드물다며 이렇게 실천하는 '가마실 재능기부 봉사단'모두에게 감사하다"며 "경로당 어르신들이 노후생활을 건강하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도록 건강스트레칭 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1: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