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경제진흥원, '부산' 동남권 재창업 메카가 되다

부산경제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일반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부산을 포함한 영남, 동남권을 아우르는 재창업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을 갖추고 선순환 창업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앞서 14일 중소벤처기업부는 부산경제진흥원을 포함한 전국의 6개 기관을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일반형 주관기관으로 선정 발표, 2년간 국비지원을 통해 사업에 실패한 뒤 재도전하는 재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수행하도록 했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사업에 실패한 뒤 재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재창업자나 재창업 3년 이내인 자 중 아이템 심사를 통해 지원자를 선발해 1년간 창업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사업실패 요인분석 등 전문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등의 지원과 함께 시제품개발 및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업체당 3천만 원에서 5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앞서 2016년에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일반형 주관기관으로 선정, 17년까지 2년간 총 81군데 업체를 지원했고 부산을 제외하고 타지역에서 해당 지원을 받았던 업체 36개 중 12개 업체가 부산으로 이전하는 효과가 나타날 만큼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주관기관의 지역에 따라 해당 지역경제나 재창업 주도도시로서 위상에 긍정적 파급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16년 선발된 36명 중 예비창업자 18명이 전원 창업에 성공한 데 이어 지난 2017년 3차에 걸쳐 선발된 45명도 사업자 등록 및 매출 신장 등으로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에 이어 올해도 대구, 울산, 경남, 경북권역에서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기관이 없는 만큼 해당 지역에서 재창업과 재도전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이 부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2018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4월 13일까지로 온라인(K-Startup)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사업의 사전설명회도 오는 28일(수) 오후 2시부터 부산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경제진흥원 최헌 창업지원본부장은 "창업 열기 확산으로 창업자가 늘고 있지만, 창업실패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실패자가 재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더욱 강화돼야 할 것"으로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부산이 창업뿐 아니라 실의에 빠진 소상공인을 위한 재도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재창업의 메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경제진흥원 보도자료
[2018-03-15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