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서구, 준비된 결혼이 아름다운 '명품 예비부부학교' 운영

광주 서구, 준비된 결혼이 아름다운 '명품 예비부부학교' 운영 - 1

광주 서구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두(Do)드림(Dream) 서구평생학습관에서 준비된 결혼이 아름다운 명품 예비부부학교를 운영한다.

부부간의 의사소통 및 갈등 등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해 행복한 가정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

대상은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교제 중인 미혼남녀, 결혼 3년 이내 신혼부부 등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배우자! 아는 만큼 행복하다 ▲내 방식대로의 사랑은 위험하다 ▲행복한 부부에게는 "부부헌법"이 있다 ▲100점 며느리·사위를 위한 마법의 대화법 등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내용이 준비됐다.

접수는 전화 또는 인터넷 서구청 홈페이지 통합교육방(www.seogu.gwangju.kr)에서 할 수 있다.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은 화정2동 주민센터 지하에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062-350-49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결혼 전에 부부교육을 통해 서로를 먼저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면 부부간의 다툼도 줄어 이혼율 감소에도 상당 부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내용으로 부부교육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2: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