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교육 시범학교 4곳 선정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공모를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 시범학교 4곳을 선정하고 오는 16일 지속가능발전교육 시범학교 지정 협약을 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청소년들이 환경,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조화롭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광주시는 협의회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시범학교를 지정해 학교 교육에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확산시키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적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시범학교는 ▲인양유치원(교장 김정화) ▲광주교육대광주부설초등학교(교장 최영순) ▲서강고등학교(교장 강선태) ▲정광고등학교(교장 임형칠) 등 4곳이다.

업무 협약식에는 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시범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지역사회에 퍼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는데 행정·재정적 지원을 상호 약속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부터는 프로그램을 지역사회로 확산하기 위해 제1회 ESD한마당행사를 개최(10.28.)하는 등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류영춘 시 환경정책과장은 "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지역사회 연계형 프로그램은 전국에서도 모델 사례로 인정받을 만큼 우수하다"며 "지속가능한 광주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미래세대가 지역사회에 관심을 두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3-15일 16: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