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T, 관광포럼 '괜찮아 한국이야' 개최

KT, 관광포럼 '괜찮아 한국이야' 개최 - 1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네이버 여행플러스, 코트파(KOTFA) 등과 '투어비즈포럼'을 창립하고 16일 오후 1시부터 KT 광화문사옥 West 내 'KT스퀘어'에서 창립총회 겸 '제1회 관광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포럼은 KT, 네이버여행플러스, 코트파에서 주관을 하는 행사로 관광분야에서 진행된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공유하고 관광문화의 선진화 및 여행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제1회 관광포럼의 주제는 '괜찮아 한국이야: 다시 오고 싶은 한국 만들기'이다.

KT는 BigData사업지원단 김혜주 상무가 '빅데이터로 본 투어 트렌드'라는 주제로 빅데이터 기반 관광 트렌드 및 관광분석솔루션을 소개한다.

내국인의 여행 패턴 및 성별/연령대별 인기 관광지, 추석과 산불 등의 이벤트 시 이동 형태 변화 등의 분석 결과를 제시한다.

KT의 '관광분석솔루션(TrIP, Travel Intelligence Platform)'은 유동인구 데이터, 카드 소비 데이터, SNS를 포함한 소셜 데이터 분석 등의 개별 데이터를 융합해 국내 최초로 관광산업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코트파는 '위기의 한국관광-인바운드 수용태세 개선 시급하다'로 주제발표를 한다.

이후 '괜찮은 한국 만들기'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하며 '한글(한국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아티스트)'팀의 축하공연도 진행한다.

한편, KT는 국내 최초로 맞춤형 관광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관광 빅데이터를 통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포럼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관광 빅데이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끝)

출처 : KT 보도자료
[2018-03-16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