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시민 중심 국제교류 활성화 이끈다

군포시(시장 김윤주)는 국제교류 발전 및 통역자원봉사 운영 활성화를 위해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통역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010년 시민참여 국제교류를 위해 모집된 군포시 통역자원봉사자는 2016년 2월 재정비를 통해 영어 16명, 일본어 14명, 중국어 13명, 러시아어 3명 등 총 46명을 위촉했으며 6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그동안 군포시와 해외자매 도시 간의 청소년 교류, 민간 스포츠 및 문화교류 등 국제교류사업 추진 시 통역보조 역할은 물론 해외방문단 일정수행 등 방문단 내방에 따른 각종 불편을 해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 G20·핵 정상회의 등 정부 주최 국제행사 자문위원이자 국제회의 시 대통령 동시통역사로도 활동한 한림국제대학원 서승진 교수의 전문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은 외국어 실력 향상 및 국제화 소양 함양 등 통역자원봉사에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통역봉사자들의 자기소개 시간을 비롯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표창과 함께 올해 군포시 해외자매 도시 교류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등 시를 대표하는 민간 외교관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기도 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은 통역자원봉사자 이전에 시를 대표하는 민간 외교관이자 홍보대사"라며 "앞으로 시민 중심의 국제교류 활성화가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1997년 9월 캐나다 벨빌시와의 자매결연 체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미국 클락스빌시·그랜트카운티, 일본 아츠기시, 중국 린이시, 러시아 우수리스크시 등 6개 도시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2018-03-16일 11:05] 송고
보도자료 검색